퍼펙트 코퍼레이션‧에이본, 9개국 가상시연 제휴 영국 등서 협력 폭 확대..고객 쇼핑체험의 질 향상 도모
이덕규 기자 | abcd@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2-12-06 16:03 수정 2022-12-06 16:05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인공지능(AI) 및 증강현실(AR) 서비스형 스프트웨어(SaaS) 솔루션 뷰티‧패션테크 솔루션 기업 퍼펙트 코퍼레이션(Perfect Corp.,)이 뷰티 브랜드 ‘에이본’(Avon)과 협력의 폭을 확대키로 합의했다고 지난달 28일 공표했다.

양사는 영국, 남아프리카공화국, 필리핀, 이탈리아, 폴란드, 러시아, 루마니아, 체코 및 튀르키예 등 9개국에서 고객들에게 가상시연(假想試演: virtual try-on) 쇼핑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은 합의를 도출한 것이다.

이 몰입형 쇼핑체험은 퍼펙트 코퍼레이션 측이 보유한 기술에 의해 구동되어 고객들이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뷰티제품들을 시연하면서 자신에게 가장 완벽하게 매칭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데 취지를 둔 것이다.

덕분에 ‘에이본’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쇼핑객들은 가상공간에서 상호작용형(대화형)‧맞춤 쇼핑체험의 기회를 접할 수 있게 됐다.

퍼펙트 코퍼레이션 측이 보유한 인공지능 및 증강현실 접목 가상시연 기술이 적용되어 고객들이 자신의 모바일 카메라 또는 데스크톱의 웹캡상에서 관심이 있는 제품들을 즉시 극도로 사실적으로(hyper-realistic) 시연해 볼 수 있게 될 것이기 때문.

‘에이본’ 제품들의 판매를 맡고 잇는 뷰티 어드바이저들 또한 하이터치 쇼핑체험의 질을 향상시키는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영국의 경우 가상시연 체험은 립케어에서부터 아이케어 및 페이스 메이크업 제품 등에 이르기까지 ‘에이본’의 400여 제품들에 적용된다.

‘에이본’의 알렉스 롱 다중채널 글로벌 마케팅 담당대표는 “이 같은 유형의 뷰티 기술이 지금까지 뷰티 매스마켓에서는 폭넓게 적용되지 못했다”면서 “그 동안 이 기술이 고급 브랜드들에 한해 적용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뒤이어 “이 기술이 쇼핑체험의 질을 향상시켜 우리 ‘에이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다는 점에 대단히 고무되어 있다”며 “온라인상에서 쇼핑을 하든, 뷰티 어드바이저를 통해 쇼핑을 하든, 고객들이 100% 맞춤체험을 향유할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강한 믿음을 갖고 구매를 할 수 있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는 말로 의의를 강조했다.

이처럼 사실적인(true-to-life) 증강현실 시연 기술은 무엇보다 퍼펙트 코퍼레이션 측이 특허를 보유한 ‘애자일페이스’(AgileFace) 기술이 적용되어 눈과 눈썹의 형태 등과 같은 사용자 안면 고유의 특징을 확인한 후 가장 현실성 있고 사실적인 가상시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준다는 특징이 눈에 띈다.

퍼펙트 코퍼레이션의 정밀한 가상시연 솔루션이 적용됨에 따라 ‘에이본’은 쇼핑객 뿐 아니라 자사의 뷰티 어드바이저들에게 극도로 현실성 있고 사실적인 가상 뷰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와 관련, 가상시연 체험은 쇼핑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디지털 플랫폼상에서 즉각적이고 매끄럽게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해 주므로 고객들이 확신을 갖고 제품을 구매를 할 수 있게끔 하는 데다 디지털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효과가 입증되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게다가 가상시연은 실제로 제품이 사용되는 것이 아니므로 지속가능한 데다 위생적인 뷰티 시연 체험을 가능케 해 준다는 측면에서 어필하고 있는 추세이다.

다수의 소비자들에게서 제품 폐기물 발생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도가 부쩍 높아진 현실을 상기케 하는 부분이다.

퍼펙트 코퍼레이션의 설립자인 앨리스 창 대표는 “고객들이 맞춤제품 상담과 권고를 제공하는 브랜드들로 고개를 돌리는 추세가 부각됨에 따라 인공지능 및 증강현실 기술의 중요성에 과거 어느 때보다 조명이 쏠리기에 이른 것이 현실”이라면서 “영국을 비롯한 주요국 시장에서 ‘에이본’과 손잡고 100% 몰입형 맞춤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우리가 보유한 기술의 힘을 어필할 수 있게 된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라는 말로 높은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우리가 보유한 기술이 사업의 성장과 발전을 한층 더 확고하게 이끌어 줄 수 있을지 지켜보고자 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알렉스 롱 대표는 “우리가 세계 각국에서 수많은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그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들이 원하는 제품선택에 대해 믿음을 가질 수 있는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재평가해 왔다”면서 “우리가 뷰티 기술 분야의 얼리 어답터인 데다 오늘날의 뷰티 쇼핑객들에게 그 같은 기술에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이해하고 있다는 점은 자부심을 갖게 하는 부분”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퍼퍽트 코퍼레이션 측과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면서 가치높은 사업자산이라 할 수 있는 이 기술을 우리의 뷰티 어드바이저들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한층 더 발빠른 사업성장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롱 대표는 다짐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