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성수기 잡자...'한정판'으로 무장한 화장품 설화수·이니스프리 등 리미티드 에디션 마케팅 활발
이충욱 기자 | culee@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2-11-24 06:00 수정 2022-11-24 06:00
식음료, 패션 등 다양한 업종에서 연말 선물 수요를 겨냥한 한정판을 내놓는 가운데 화장품업계도 특별한 컨셉트의 한정판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화장품 업계가 연말 한정판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 이유는 연말연시 늘어나는 소비심리를 겨냥해 고객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다.

한정판은 놓치면 다시 만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늘 사랑받아 왔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연말 한정판 컬렉션은 평소에는 만나볼 수 없는 화려한 디자인과 특별한 구성으로 소장 가치가 높아 매년 조기 품절 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어서 찾는 이들이 더욱 많다. 

설화수는 2022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한정판 세트인 ‘Happy Holidays from Sulwhasoo’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당신의 의미 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 아래  '설화(눈꽃)', '윤조에센스 백자', '선물' 세 가지 컨셉트로 연말 축제 분위기를 담아냈다.

설화수의 대표 색상인 ‘앰버(Amber)’와 ‘실버(Silver)’가 어우러진 패키지가 눈 쌓인 추운 겨울에 펼쳐지는 온기 가득한 홀리데이 파티를 떠오르게 한다. 이번 컬렉션은 설화수의 베스트셀러인 윤조에센스와 자음생세럼, 자음생크림이 각 본품으로 들어가는 3가지 기획 세트로 구성했다.

이니스프리는 일러스트 작가 '에토프(étoffe)'와 협업을 통해 '2022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준비했다.  사람과 동물의 교감을 따스한 시선으로 담아내는 작가의 특징을 살려 '설레는 연말, 사람과 동물들이 함께 파티를 준비하고 즐기는 동화 같은 스토리'를 제품 패키지에 담아냈다.

작가의 서정적이면서 따뜻한 분위기를 가득 담아낸 올해 에디션은 이니스프리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인  그린티 씨드 세럼 대용량(160mL),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대용량(50mL),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대용량(50mL),  그린티 씨드 크림 대용량(100mL)과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특별 출시된  핸드 크림 3종 세트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비욘드는 포근한 감성의 레그웨어 브랜드 ‘삭스어필(Socks Appeal)’과 협업한 홀리데이 에디션 ‘리필 유어 러브(Refill Your Love)’를 출시했다. 디자인 작업에 참여한 삭스어필은 발랄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MZ 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레그웨어 브랜드다.

'추운 겨울 시린 발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양말처럼 이번 연말, 마음까지 따뜻하게 채워주자'는 메시지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비욘드 동물 보호 캠페인 10주년을 기념해 동물들의 일러스트를 담은 ‘홀리데이 기프트’ 컨셉트로 기획했다. 특히 첫눈이 오는 날의 설렘을 표현한 시즈널 디자인과 크리스마스 감성을 적용한 감각적인 패키지로 기획됐다. 

조 말론 런던은 ‘스노우 데이(Snow Day)’를 테마로 한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온 세상이 하얗게 눈으로 뒤덮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코롱부터 따뜻한 향으로 집 안을 아늑하게 채워줄 홈 프레그런스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조 말론 런던은 매년 그 해의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센트 오브 더 시즌(Scent of the Season)’ 향을 한정판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의 크리스마스 시즌 베스트 센트는 파우더 같은 눈송이 사이로 반짝이는 눈꽃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모스 앤 스노우드롭'이다.

'화이트 모스 앤 스노우드롭'은 겨울 햇살 아래 무지갯빛으로 빛나는 눈꽃과 숲 속 이끼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향이다. 특히 스노우 볼에서 영감을 받은 원형 모양의 보틀은 그 자체만으로 감각적인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센트로 따뜻하고 상큼한 겨울 칵테일 향을 담은 ‘오렌지 비터스 코롱’, 관능적인 분위기를 표현한 ‘미드나이트 머스크 앤 앰버 코롱’, 에너제틱한 느낌을 선사하는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 코롱’도 홀리데이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