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뷰티 전시회 참가사 모집 내년 3월 개최...로레알, 웰라 등 글로벌 기업 참가
뷰티누리(화장품신문)
입력 2022-08-22 15:03 수정 2022-08-22 15:09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 ‘BEAUTY 2019’ 전시회 전시장 내부 모습(제공-라인메쎄)

국제 뷰티 산업을 선도하는 ‘BEAUTY 2023’ 전시회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내년 3월 31일 – 4월 2일에 개최된다. 같은 전시장에서 하루 뒤인 4월 1일부터 2일까지 국제 헤어 산업전시회 ‘TOP HAIR 2023’이 동시 개최 예정이다.

통상 두 전시회에는 뷰티·헤어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 대거 참여해 왔다. 올해 전시회에는 대표적으로 카스마라, 바이오마리스, 다이슨, 로레알, 바비리스, 웰라, 케몬 등이 참여했다. 국내의 경우 21개 업체가 참가해 전세계 바이어와 활발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최근 글로벌 뷰티 및 이미용 산업의 트렌드는 기능성 제품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의 발표에 따르면 세계 염모제품 시장 규모 역시 2019년 대비 45%이상 성장할 것으로 추산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AI 기술 접목 탈모진단기, 탈모·염색 기능성 제품 등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나 최근 국내 제약 및 화장품 기업들이 활발히 기능성 제품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우리 기업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우리 기업이 전시회에 참여할 경우 글로벌 시장으로 판로를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BEAUTY 전시회 전시품목에는 △ 코스메틱 분야 △ 향수 △ 페디큐어 △ 네일·기술 및 장비 △ 태닝·기술 및 장비 △ 코스메틱 악세서리 △ 미용 장비 및 기구 △ 웰니스 등이 포함된다. 

TOP HAIR 전시회 출품 분야는 △ 헤어 코스메틱 분야 △ 헤어 관련 제품 △ 헤어 장비 및 기구 △ 가발 및 헤어피스 △ 헤어드레서를 위한 웰니스 등이다.

BEAUTY 및 TOP HAIR 전시회는 바이어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의 장을 제공해 왔다. 지난 전시회의 경우 72%의 참가사가 만족감을 표했는데, 이는 방문객의 84%가 최종결정권을 지닌 실무진으로 구성됐기 때문이다. 따라서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계획하는 전문가 그룹이 반드시 참석해야 할 주요 미팅포인트이다.

‘BEAUTY 2023’과 ‘TOP HAIR 2023’ 전시회는 현재 참가사 등록을 시작했다. 올해 8월 31일까지 등록 시 조기할인혜택이 제공된다. BEAUTY 및 TOP HAIR 전시회 참가 관련 문의는 메쎄 뒤셀도르프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로 하면 된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