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아이콘 > 뉴스 > 전체
로마의 휴일? BASF와 함께 ‘아로마의 휴일’을.. 온라인 플랫폼 ‘버추얼 아로마 어시스턴트’ 선봬
이덕규 기자 | abcd@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2-07-01 16:01 수정 2022-07-04 15:32

사진-바스프 홈페이지 캡쳐


독일 BASF 그룹이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열리고 있는 ‘세계 향수 제조회의’(World Perfumery Congress)에서 ‘버추얼 아로마 어시스턴트’(Virtual Aroma Assistants)를 선보여 이목이 쏠리게 했다.

‘버추얼 아로마 어시스턴트’는 향수‧향료업계의 고객들이 BASF 아로마 원료 사업부문의 포트폴리오를 연중무휴로 손쉽고 간편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선보인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이다.

www.virtual-aroma-assistants.basf.com에 접속하면 ‘버추얼 아로마 어시스턴트’를 이용할 수 있다.

BASF 아로마 원료 사업부문의 슈테펜 괴츠 글로벌 영업‧사업관리 담당부사장은 “새로운 ‘버추얼 아로마 어시스턴트’가 지속가능한 제품들과 디지털 솔루션, 간편한 절차를 원한 고객들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우리가 기울이고 있는 열정을 반영한 결과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전환적이고 혁신적인 활동에서 한 부분을 차지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초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버추얼 아로마 어시스턴트’는 고객들의 향수 및 향료 개발을 위한 적용절차를 지원하기 위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된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3개 섹션은 BASF의 고객들에게 아로마 원료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직관에 의한 탐색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개 섹션은 ‘마이프로덕트월드’(MyProductWorld), ‘레그엑셀런스’(RegXcellence) 및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마이프로덕트월드’는 BASF의 아로마 원료 포트폴리오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올-인-원 데이터베이스이다.

최적의 제형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해 용처, 향기 유형, 용도 또는 물질적 특성 등에 대해 직관에 의한 맞춤 멀티-필터 검색을 가능케 해 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제품등급별 통합비교와 제품 또는 샘플 요청기능도 장착되어 있다.

‘레그엑셀런스’는 규제와 품질 관련 이슈들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섹션이다.

상세한 규제 및 품질 관련내용과 인증서 양식 등을 직접적으로 다운로드받아 준수 이행절차를 간소화‧간편화했다는 특징이 눈에 띈다.

자동 통지기능이 장착되어 사용자가 중요한 개정내용을 놓치고 지나가지 않도록 해 준다는 점 또한 빼놓을 수 없다.

EU의 신화학물질관리제도(REACH) 등을 수용하는 국가의 고객들에게는 별도의 등록의무를 부과하지 않고 BASF의 아로마 원료를 수입할 수 있도록 하는 ‘OR 서비스’(Only Representative Service)도 제공된다.

‘지속가능성’ 섹션의 경우 생분해성, 재생가능성, 온실가스 배출 감축 뿐 아니라 제품의 탄소배출 관련 투명성 확립 등 고객들의 지속가능성 목표 이행을 가능케 해 주는 데 초점이 맞춰진 BASF의 포괄적인 지속가능성 관련 자료와 정보를 취급하게 된다.

‘버추얼 아로마 어시스턴트’ 덕분에 연중무휴로 손쉽고 간편하게..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