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아이콘 > 뉴스 > 전체
남원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입주 기업 모집
뷰티누리(화장품신문)
입력 2022-07-01 15:03 수정 2022-07-01 15:06



남원 코스메틱 비즈센터(NCBC)가 4년 간 준비 끝에 본격적인 기업 입주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NCBC는 화장품 전문 아파트형 임대공장으로 연면적 10,564㎡ 3층 건물에 공장·사무실·스타트업 등 총 36개의 입주공간을 확보, 화장품 제조업과 책임 판매업 기업을 위한 이론교육과 연구·제조실습실을 갖췄다.

공장형은 샘플 제조부터 CGMP 지정이 가능한 공간까지 다양한 제조기업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정제수·에어·온수 등 독립적인 유틸리티와 함께 내부 칸막이·클린룸·유틸리티 등 파격적인 옵션을 선보이고 있다.

기업지원 공간은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스튜디오, 기업교육을 위한 교육실, 연구개발과 품질관리 및 제조공정 교육을 위한 실습실·제작 지원실 등을 갖췄다. 회의실과 미팅 존, 화상회의가 가능한 시설과 공간도 마련됐다.

이곳은 현재 다양한 수요 공간 충족과 주차공간, 물류하역장, 산업폐수처리장 확보 등 화장품 기업만을 위한 맞춤형 시설로 계약률이 80%에 육박하고 있다. 연중 100% 완료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NCBC사업을 주도해서 진행해온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향후 기존 화장품산업 관련 연구개발 역량과 연구지원·제조생산·원료생산 인프라 연계 활용은 물론 각종 기업지원 프로그램이 입주기업에게 제공돼 혁신적인 화장품 기업성장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