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 많은 계절, 자외선 차단·진정 제품 인기 [뷰티누리트렌드모니터™] 5월 신규&리뉴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키워드
이충욱 기자 | culee@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2-06-22 05:58 수정 2022-06-22 06:00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외부활동이 늘면서 자외선 차단, 진정과 관련된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뷰티누리 화장품신문이 2022년 5월 신규&리뉴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최근 화장품 브랜드들이 집중적으로 사용한 주요 키워드는 '차단', '자극', '진정' 등으로 나타났다.

골프족들이 본격적인 라운딩에 나서면서 '자외선 차단'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뜨거운 태양 아래서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하는 골프 특성상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선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었다. 

G마켓에 따르면 4월 9일~5월 8일 선케어 관련 상품 판매량이 최대 5배 증가했다. 선스틱·밤은 4배(293%)에 육박하는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다. 선팩트·선파우더도 5배(472%) 이상 더 판매됐다. 

선스프레이(27%)와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선크림(21%) 역시 20% 이상 판매가 늘었다. 자외선 차단 외에 진정 제품의 판매량도 늘었다. G마켓에 따르면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수분을 보충해 주는 미스트(113%)와 팩·마스크(75%)이 높은 판매고를 보였다. 

피부자극을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는 패치형태 제품의 출시도 눈길을 모은다. 아이소이(ISOI)는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이크로샷 패치를 출시했다. 피부 진정에 효과가 높은 티트리잎오일, 어성초 추출물, 병풀 추출물 등 자연에서 얻은 원료를 활용했다. 

코리아나 화장품의 앰플엔은 야외 활동 시 간편하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블레미샷 아웃도어 선 패치’를 출시했다. 피부 온도에 감응하는 특허 받은 하이드로겔 시트와 멜라 케어(MELA CARE)성분이 결합해 피부에 쿨링감을 선사한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