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日 ‘프리미엄 소비재시장’ 진출 설명회 개최 메타버스 활용 효과적으로 진출전략 전달 계획
뷰티누리(화장품신문)
입력 2022-04-19 09:32 수정 2022-04-19 09:34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국내 중소기업에 일본 시장진출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오는 20일 ‘K프리미엄 소비재 일본 시장진출 토탈 패키지’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라이프스타일 인 재팬’(K-Lifestyle in Japan) 사업 중 하나로, 최근 신(新) 한류 붐으로 일본 내 한국 소비재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코트라 오사카무역관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홈코노미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또 OTT를 타고 확산하는 한류 콘텐츠의 인기로 한국 소비재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수요가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매년 확대되는 상황이다.

더 나아가 비건, 천연 화장품과 글루텐프리, 오가닉 식품과 같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고급 제품 라인을 찾는 소비자도 급증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설명회와 현장 컨설팅으로 구성된다. 대표적인 인기 한류 상품군인 화장품, 식품, 패션 3개 분야의 현지 전문가들을 섭외해 일본 시장동향과 진출전략을 전하고 설명회에 참가한 기업에 컨설팅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트라가 주관하는 일본지역 최초 디지털전환(DX) 마케팅 행사로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된다는 점에서 기존 사업들과 차별화된다. 참가자들은 가상공간 안에서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이동하며, 실시간으로 설명회와 현장 컨설팅에 참여할 수 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