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아이콘 > 뉴스 > 전체
크로다, 맞춤형 유화제 추천 서비스 공개 소비자 표현 분석 기반 '센스토리즈™ 셀렉터 툴'
김민혜 기자 | minyang@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2-01-25 16:05 수정 2022-01-25 16:08
크로다 퍼스널 케어는 고객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유화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맞춤 추천 서비스 ‘SenStories™ Selector’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소비자에게 화장품을 발랐을 때의 질감에 대해 질문하면, 표현이 제각각이라 객관적인 파악이 힘들다는 한계가 있었다. 센스토리즈™ 셀렉터 툴은 검증된 방법론을 활용해 소비자의 표현을 분석한다. 화장품 배합 정보와 콜로이드 구조 정보를 바탕으로 화장품을 발랐을 때의 느낌과 설명을 위해 사용하는 단어를 분석하는 것이다.
 

▲ 크로다의 맞춤형 유화제 추천 서비스 'SenStories™ Selector' (자료:크로다)

크로다는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소비자가 선호하는 화장품 배합을 예측하는 것이 가능해진다고 설명한다. 또한, 화장품 제조사는 특정 질감을 유발하는 배합 정보를 사전 확보해 신상품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싱가포르와 프랑스에 거주하는 소비자 그룹이 단순한 스킨케어 제제 제품군의 촉각/감각적 특성을 어떻게 인지하는지를 연구해 유용한 데이터를 얻었다고 밝힌 크로다는 상반된 두 문화권으로부터 뷰티 루틴과 관련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는 소비자 분석 툴을 활용해 각 소비자 그룹이 사용하는 설명적 언어(감각적 의미론)와 기술적인 감각적 언어(감각적 구문론) 간 상관관계 또는 차이를 파악한 후 독점 알고리즘을 사용했다.

크로다 측은 이 서비스를 활용할 때, 탐구하고자 하는 소비자 그룹을 선택한 후, 목표의 감각적 프로파일과 소비자 언어 설명자 1~2개를 선택하기만 하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성분 권장 사항의 추가 개선을 원하는 경우에는 관련한 규제적 제약이나 성분 인증을 고려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