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만 판매한다"…유통가에 부는 '단독' 바람 세포라·올리브영·롯데마트 등 단독 판매하고 경품 푼다
최영하 기자 | choi6@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1-10-26 05:58 수정 2021-10-26 06:00
헬스앤뷰티 스토어, 마트, 홈쇼핑 등 여러 유통 채널들이 하반기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각자의 무기를 꺼내 들었다. 오직 자신의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신규 단독 브랜드 입점,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웃음을 주는 캠페인 전개 및 경품 이벤트 등 가을 시즌 손님맞이 준비에 본격적으로 팔을 걷어붙였다. 

세포라는 올 하반기 주목할 만한 신규 브랜드 입점 소식으로 뷰티 팬들의 기대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먼저 세포라는 ‘드렁크엘리펀트’를 단독으로 들인다. 국내 세포라 팬들이 가장 론칭을 기다리고 있는 브랜드이자 수많은 팬들을 보유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드렁크엘리펀트는 성분을 중요시 여기는 브랜드 중 하나다. 서스피셔스6라고 부르는 6가지의 성분 (에센셜 오일·드라잉 알코올·실리콘·화학적 자외선 차단제·향료/염료·SLS)을 배제한 마이너스 뷰티 철학과 효능으로 국내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필수 직구템으로도 알려져있다. 오는 28일 한국 공식 론칭 예정이며, 세포라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독일 출신의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글로벌 트렌드 세터 나타샤 디노나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론칭한 메이크업 브랜드 ‘나타샤 디노나’도 세포라 코리아에 단독 입점했다. 해외에서의 높은 인기는 물론 국내의 색조 메이크업에 관심 있는 마니아와 뷰티 인플루언서들 사이에 입소문템으로 알려져 있는 나타샤 디노나는 지난 9월부터 세포라 코리아 단독으로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게 돼 뷰티 팬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자연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헤어와 바디 아이템을 선보이는 국내 브랜드 '르누부' 역시 세포라에 단독으로 입점했다. 론칭한지 약 1년 반 정도 된 르누부는 순수 식물성 포뮬러가 특징으로 패키지 또한 개발부터 유통까지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만드는 착한 브랜드다. 

공식 온라인몰의 누적 리뷰 수 1000만 건을 돌파한 CJ올리브영은 이를 기념해 하반기 대규모 캠페인을 준비했다. CJ올리브영 오는 31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함께 봐요, 천만 리뷰’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리브영의 누적 리뷰 수를 동음이의어로 해석한 ‘천만 개(犬)’ 등장으로 웃음을 주는 캠페인 광고 영상과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천만 리뷰 스탬프 찾기 이벤트를 준비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상품을 직접 검색하거나 매장에서 모바일 앱을 켜고 상품 바코드를 스캔한 후, 리뷰를 읽다 보면 등장하는 ‘천만 리뷰 스탬프’를 클릭해 경품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금 10돈· 로봇청소기·태블릿 PC·CJ 기프트카드·CJ ONE 포인트 등 총 1억 원 상당의 역대급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기초 케어 인기 브랜드의 보습 케어 기획팩을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뉴트로지나 데일리 바디로션 기획팩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한율'의 '한율 빨간쌀 에멀젼·크림기획, AHC 에이지리스 아이크림, 앰플 기획 등이 기획됐다. 신생아와 영유아를 위한 고보습, 고영양 페이스&바디 크림인 바이오더마의 에이비씨덤 보습 기획도 할인가로 준비됐다. 이와 함께 엘포인트 회원은 제휴카드로 존슨앤존슨, 니베아, 온더바디 등 기초 케어 12대 인기 브랜드 상품을 3만 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상품권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 '헤라', 디자이너 브랜드 '박춘무 블랙' 등 기존 홈쇼핑에서 접할 수 없었던 하이엔드급 브랜드의 신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1일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 윤조 에센스'를 단독 판매했다. 설화수 브랜드 자체로 TV 홈쇼핑은 처음이라 의미가 컷다는 평가다. 

지난달 30일에는 헤라의 '블랙 쿠션 쿠튀르' 신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하기도 했다. 셀럽들이 즐겨 입는 하이엔드 맞춤복 브랜드 '제이백 쿠튀르'와 협업으로 제작한 한정판 상품으로 당일 방송에서는 '헤라 메이크업쇼' 콘셉트로 전문가와 함께 상품을 소개해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