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가오, 사내 신규사업 제안제도 도입 ‘01KAO’…사원 아이디어 공모, 사업화·사내 구조개혁 기대
최선례 기자 | best_sun@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1-10-13 15:58 수정 2021-10-13 16:00
일본 가오는 7월부터 그룹의 전사원을 대상으로 사원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사업화 및 사내구조개혁 등을 실현시키는 ‘01KAO(제로원가오)’ 제도를 도입했다고 최근 전했다.
 
‘01KAO’는 문자 그대로 0을 1로 만드는 새로운 시각에서 나오는 사원들의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사원 간의 연계와 응원을 장려하고 우수한 제안에 대해서는 회사의 지원을 받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가오는 이 제도를 통해 지금까지 실행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제안이나 기존의 조직·유통·생산체제에서는 어렵고 실행이 주저됐던 제안을 모집한다.
 
제안하는 사원은 전사원에게 제안내용을 공유하고 자유로운 의견교환을 통해 사업컨셉을 비롯한 제안내용을 작성해 간다. 부문장이나 사장의 승인을 얻은 제안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지원을 받아 제안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가오는 또, 올해 1월부터 사원의 도전 의욕을 촉구하여 성장활성화를 목표하는 제도 ‘OKR(Objectives and Key Results)’도 시작했다. ‘OKR’은 자신의 원하는 목표를 내걸고 목표달성을 위해 어떠한 행동이나 노력을 했는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가오는 2021년부터 시작된 중기경영계획 K25 방침 중의 하나로 사원의 활력을 극대화를 목표로 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01KAO’와 ‘OKR’을 도입, 이들 제도가 커다란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