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북대학교와 충북테크노파크, 그리고 기술은 있지만 사업화 기반이 취약한 벤처기업 등 지역 내 다양한 연구 협력 네트워크를 유지,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다양하고 활발한 국책연구과제 수행 및 연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충북, 제주권역 경제협력권사업에 주도 기업으로 참여하여 지역 천연물 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충북바이오산업협회 화장품분과 활동을 통해 충북의 바이오산업 활성화와 동반성장에 일조하고 있다. 2014년 오송국제바이오엑스포와 중국상해뷰티박람회에 참가하여 충북을 대표하는 OEM·ODM 전문 기업으로서 독자적인 연구 개발 능력을 대내외에 알렸다. ![]() ![]() 그 동안 연구 성과도 우수하여 신소재 개발 분야 이외에도 신제형 기술과 밀접한 약물저장기술 등 깊고 다양한 기술 스펙트럼을 갖는 3건의 NET(New Excellent Technology) 국가신기술인증을 받았으며, 최근 ‘감귤박 팩틴의 올리고머를 이용한 피부주름개선기술’로 NET신기술인증을 취득·확보하여 이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 한불화장품 표형배 전무는 “충북은 다른 지역보다 학교, 기관, 기업으로 이어지는 협력 네트워크가 잘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글로벌 경쟁을 이겨낼 수 있는 기술집약적 고품질 화장품을 개발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개발한 신제품들이 잇츠스킨, 미샤, 한아화장품 등 국내외 관계 협력사를 통해 계속 선보이고 있으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제 한불화장품은 지역을 벗어나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불화장품(대표이사 임병철)은 ‘인간존중, 연구개발, 미래지향’이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고품질 글로벌 화장품 개발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견 화장품기업이다. 1996년 충북 음성군에 입주했으며, 현재는 본사 및 기술연구원, 공장을 두고 활발한 OEM·ODM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충북의 대표적인 화장품회사다.
한불화장품 음성 공장은 대지 10,000평, 건평 5,000평 규모로 연간 5,000만개의 화장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50kg~2톤의 제조 능력을 갖는 다수의 유화기 및 화장수 제조기, 파우더 및 다색타정기, 특수화장품 제조실 등의 최신 제조 설비와 자동 컨베이어벨트, 셀라인 충전기, 세병기 등 최신 포장 설비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기준의 제조 생산 설비와 품질관리 시스템, 친환경 관리 체계와 더불어 ISO-GMP22716(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을 비롯해 이슬람권 고객을 위한 할랄(HARAL) 인증, ISO9001(품질 경영), ISO14001(환경 경영)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우수한 제품력과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고객사 뿐 아니라 최종 소비자에게까지 만족을 주고 있다.

충북대학교와 충북테크노파크, 그리고 기술은 있지만 사업화 기반이 취약한 벤처기업 등 지역 내 다양한 연구 협력 네트워크를 유지,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다양하고 활발한 국책연구과제 수행 및 연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충북, 제주권역 경제협력권사업에 주도 기업으로 참여하여 지역 천연물 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충북바이오산업협회 화장품분과 활동을 통해 충북의 바이오산업 활성화와 동반성장에 일조하고 있다. 2014년 오송국제바이오엑스포와 중국상해뷰티박람회에 참가하여 충북을 대표하는 OEM·ODM 전문 기업으로서 독자적인 연구 개발 능력을 대내외에 알렸다.


그 동안 연구 성과도 우수하여 신소재 개발 분야 이외에도 신제형 기술과 밀접한 약물저장기술 등 깊고 다양한 기술 스펙트럼을 갖는 3건의 NET(New Excellent Technology) 국가신기술인증을 받았으며, 최근 ‘감귤박 팩틴의 올리고머를 이용한 피부주름개선기술’로 NET신기술인증을 취득·확보하여 이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한불화장품 표형배 전무는 “충북은 다른 지역보다 학교, 기관, 기업으로 이어지는 협력 네트워크가 잘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글로벌 경쟁을 이겨낼 수 있는 기술집약적 고품질 화장품을 개발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개발한 신제품들이 잇츠스킨, 미샤, 한아화장품 등 국내외 관계 협력사를 통해 계속 선보이고 있으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제 한불화장품은 지역을 벗어나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