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청주 무심천서 환경정화 활동 청주시 ‘1사 1하천 사랑’ 캠페인 참여… ESG 실천 강화
김민혜 기자 | minyang@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5-11-05 09:23 수정 2025-11-05 09:25

LG생활건강이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달 30일 청주 무심천 일대에서 ‘1사 1하천 사랑’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LG생활건강 청주공장 임직원들이 지난달 30일 청주 무심천서 ‘1사 1하천 사랑’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LG생활건강

‘1사 1하천 사랑’은 청주시가 주관하는 환경 보호 실천 프로그램으로, 기업과 단체가 지정된 하천을 정화하고 관리하는 활동이다. LG생활건강 청주공장은 올해부터 상·하반기 각각 1회씩 참여하고 있다.

무심천은 청주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대표 하천으로, 시민들이 휴식과 여가를 즐기며 다양한 지역 행사가 열리는 장소다. LG생활건강 청주공장 임직원들은 이날 약 2시간 동안 청주대교에서 제1운천교 구간까지 정화 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50리터 종량제 봉투 10개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주요 수거 품목은 돗자리, 스티로폼, 페트병, 1회용품 등으로, 산책로 주변은 비교적 깨끗했으나 갈대밭과 수풀 등 인적이 드문 지역에서는 쓰레기가 다수 발견됐다.

LG생활건강은 내년부터 정화 활동 횟수를 연 3~4회로 늘릴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임직원이 직접 하천 정화에 참여하며 환경 의식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지역 사회와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