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칼럼]봄철, 필링관리가 필요한 이유! 클랍코리아(KLAPP)
김유진 기자 | pick@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5-03-06 13:47 수정 2025-03-06 13:55
▲클랍(KLAPP) 홈필링 프로그램 아사필 피토큐어 & 클랍(KLAPP) 아사필 케어크림 ⓒ클랍코리아


만물이 생동하는 봄철, 피부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피부 노화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봄철의 변덕스러운 기온 변화와 자외선, 꽃가루, 황사 및 유해물질들로 피부는 피로해지고,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 면역이 저하되어 피부 고유기능과 보호능력 및 재생능력이 원활하지 못해 노화가 가속화 된다. 

재생 능력에 문제가 생기면 피부에 죽은 각질이 필요 이상으로 쌓이는데, 이때 피부는 거칠어지고 칙칙해지며 탄력을 잃어 주름이 깊어 질뿐 아니라 자극에 대한 방어력이 떨어져 피부 트러블이 유발된다. 죽은 각질이 쌓이면 단순히 미관의 문제뿐 아니라 피부에 수분과 영양 공급을 방해하고, 노폐물 배출 또한 원활하지 못해 피부는 어두워지고 색소침착의 원인을 초래한다.

봄철 필링관리로 피부의 불 필요한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시켜 맑고 깨끗한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필링관리를 위한 tip!

피부관리 전문가들은 봄철 스킨케어 시 가장 먼저 피부 청결을 위해 필링관리를 진행한다. 필링관리는 정상적인 피부 턴오버 주기를 유도하고 불 필요한 묵은 각질과 피부 노폐물 제거 및 피부가 필요로 하는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의 문제점을 신속하게 개선해주기 위함이다. 요즘은 홈케어로 필링관리를 할 수 있는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봄철 피부 청결관리로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필링제품 선택에 주의사항을 기억하자.

1.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불필요한 각질만 안전하게 제거하는 제품 선택이 중요하다. 과도한 각질 제거는 피부에 자극을 주고, 오히려 피부 장벽을 약화시켜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2. 각질케어 후에는 반드시 충분한 보습과 영양 공급을 통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올 봄, 안전한 각질케어와 충분한 수분 및 영양공급으로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보자.  들뜬 각질을 올바르게 관리만 해도 훨씬 더 빛나고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