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인공지능 적용 가발 가상시연 파트너십 美 퍼펙트 코퍼레이션과 손잡고 최대 53가지 스타일 제공
이덕규 기자 | abcd@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4-07-10 06:00 수정 2024-07-10 07:28


 

패션용 가발 또는 의료용 가발을 최대 53가지까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인공지능(AI) 및 증강현실(AR) 서비스형 스프트웨어(SaaS) 뷰티‧패션테크 솔루션 기업 퍼펙트 코퍼레이션(Perfect Corp.,)이 일본 아트 네이처 그룹의 여성용 가발 전문 계열사 NAO-ART와 제휴관계를 구축했다고 지난 1일 공표했다.

이에 따라 퍼펙트 코퍼레이션은 자사가 보유한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가발 가상시연 도구를 NAO-ART 측에 제공키로 했다.

덕분에 NAO-ART는 패션용 가발에서부터 의료용 가발(예: 암 환자용 가발)에 이르기까지 최대 53가지 가발의 가상시연 경험 기회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이 NAO-ART의 전자상거래 사이트 https://alicialulu.jp/pages/ai-try_on에 접속하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다양한 가발을 가상시연을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일본에서 퍼펙트 코퍼레이션의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가발 가상시연 프로그램이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NAO-ART의 히로키 신토쿠 대표는 “지금까지 가발을 착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매장에 직접 방문해 일대일 상담을 거쳐야 했던 관계로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서는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가발을 알아내기 어려웠다”면서 “이 같은 어려움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났음을 눈으로 목격했기에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가발 가상시연 기술을 개발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던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보이는 시연감에 도달하기가 매우 여려웠던 까닭에 우리는 전통적인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가발 가상시연의 개발을 포기해야 했다고 신토쿠 대표는 덧붙였다.

그런데 퍼펙트 코퍼레이션의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증강현실 서비스를 접하고서 우리는 이상적인 시연감을 재현하는 데 성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신토쿠 대표는 “최근들어 다양한 가발이 패션용 아이템의 하나로 수요가 크게 증가하기에 이른 가운데 퍼펙트 코퍼레이션의 기술에 힘입어 언제, 어디서든 증강현실 경험을 통해 원하는 가싱시연을 해 볼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의료용 가발을 필요로 하는 암 환자들이 가정이나 병원에서 가족과 함께 원하는 가발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은 대단히 기쁜 일”이라고 강조했다.

퍼펙트 코퍼레이션의 앨리스 창 대표는 “NAO-ART가 일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이 우리가 보유한 첨단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원래의 헤어스타일과 무관하게 대단히 자연스러워 보이는 가발 가상시연을 재현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들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가발을 어디서든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줄 NAO-
ART의 서비스는 퍼펙트 코퍼레이션의 슬로건인 “뷰티풀 인공지능”(Beautiful AI)을 실현한 아주 멋진(wonderful) 서비스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창 대표는 설명했다.

우리가 보유한 첨단기술이 NAO-ART의 서비스를 통해 많은 수의 고객들에게 제공될 수 있게 된 것을 환영해 마지 않는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