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아이콘 > 뉴스 > 전체
코스메카코리아, 지역사회 환경 보호 위한 '플로깅' 전개 지역사회 환경 정화 및 임직원 사회 공헌 의식 함양
박수연 기자 | waterkite@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4-06-21 09:13 수정 2024-06-21 09:18
▲ 코스메카코리아는 충북 음성 오류교 일대에서 지역상생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코스메카코리아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20일 충북 음성 오류교 일대에서 하천 정화를 위한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이다. 이번 플로깅 활동은 코스메카코리아가 전개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환원 및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자 코스메카코리아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코스메카코리아 임직원들은 오류교 주변 산책로 및 인근 하천을 따라 걸으며 주변 쓰레기를 줍고 환경을 정비하는 등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을 돌보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플로깅 활동을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2022년부터 ESG 경영을 추진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목표로 에너지 및 용수 사용량, 오염물질 배출량 등 환경 데이터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용기 개발 등 친환경 생태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 나수민 전무는 “이번 플로깅 활동은 코스메카코리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며, 지역사회 환경 정화에 기여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회 공헌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해 ESG 종합평가 최고 수준인 ‘AA등급’을 획득하며, ESG 경영 본격화 이후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분야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