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팬층 공략…협업 마케팅 활발 바오패밀리・산리오캐릭터즈 등 컬래버
두유진 기자 | dyj0128@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4-05-14 06:00 수정 2024-05-14 06:00

뷰티업계는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해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기존 제품 소비자층과 캐릭터 팬층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기초 화장품은 핵심 성분이나 기술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따른 스피큘(미세침)을 활용한 제품들도 눈에 띈다.
 

▲(왼쪽부터)라네즈, 바닐라코, 이니스프리, 힌스 Ⓒ각 사


라네즈X바오패밀리, '네오 쿠션·네오 파우더'
   
라네즈가 에버랜드 ‘바오패밀리’와 컬래버레이션한 '네오 쿠션'과 '네오 파우더'를 선보였다. ‘네오 쿠션’은 매트와 글로우 쿠션 2종을 3가지 색상(21C, 21N, 23N)으로 선보였다. 민트색 매트 쿠션에는 목마를 탄 푸바오의 어린 시절 모습을, 핑크색 글로우 쿠션에는 쌍둥이 아기판다(루이&후이)를 담았다. '네오 파우더'에는 아이바오의 뒷모습이 프린팅 돼 있다.


바닐라코X헬로키티 에디션

바닐라코가 ‘헬로키티’ 탄생 50주년을 맞이해 콜라보 기획한 한정판 에디션이다. 바닐라코의 인기 라인업인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 프라임 프라이머 클래식 총 3종에 헬로키티 디자인을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헬로키티를 상징하는 화이트, 레드 컬러를 바탕으로 패키지 전반에 리본, 하트 등의 아기자기한 요소들을 배치해 사랑스러움을 완성했다.

 

이니스프리X산리오캐릭터즈, '쿠로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이번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비타쿠로미 비타C 세럼, 패드 기획세트, △노세범 파우더 4종으로 구성됐다. 비타쿠로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악동 쿠로미가 1000번의 시도 끝에 성공시킨 비타C 레시피’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니스프리 대표 제품인 ‘노세범 파우더’도 쿠로미와 만나 사랑스러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변신했다.

 

힌스, ‘세컨 스킨 에어리 파우더’

입자가 곱고 가벼워 얇게 밀착되는 텍스처의 파우더로 불필요한 유분감만을 걷어내 원하는 피부 결과 광을 연출할 수 있다. 특수 이중 코팅으로 결 보정 및 고정이 가능해 첫 메이크업 그대로 픽싱된다. 쿠션감이 있는 극세사 파우더 퍼프가 내장돼 있어 원하는 부위에 섬세하고 부드러운 터치가 가능하다. 아시아인 피부 톤에 최적화된 라벤더, 베이지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왼쪽부터)숨37°, 닥터지, 쏘내추럴, 동국제약 Ⓒ각 사

 

숨37°, ‘시크릿 에센스’ 4세대

출시 이래 14년 이상 쌓아온 발효 연구 기술로 완성한 시크릿 에센스를 업그레이드했다.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로 찾아낸 피부 장벽 케어 핵심 성분을 더한 ‘싸이토-펌 액티베이터™(Cyto-ferm ActivatorTM)’는 기존 싸이토-펌™ 대비 4배 강력한 피부 장벽 케어 성분이다. 여기에 3세대 제품 대비 20% 더 미세하고 2.2배 풍부하게 담아낸 세라마이드 4종을 함유해 손상된 피부의 개선을 돕는다.

 

닥터지, 'RTX 인투 세럼' 3종

유효성분이 코팅된 에어로 스피큘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피큘은 얇고 긴 미세 입자로 피부 세포를 자극해 유효 성분의 빠른 흡수와 피부 변화를 돕는다. 미백, 수분, 탄력 등 3가지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유효 성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RTX 인투 세럼 비타민 샷 ▲RTX 인투 세럼 히알 샷 ▲RTX 인투 세럼 펩티 샷 3종으로 출시됐다.

 

쏘내추럴, ‘레드 필 스피큘 세럼’
   
스피큘이 함유돼 매끄러운 피부 결은 물론 피부 톤을 맑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해면동물에서 추출한 미세한 스피큘이 세럼 한 병에 약 230만개 들어 있다. 늘어진 모공과 처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고 피부 결은 매끈하게, 톤은 환하게 관리해준다. 스피큘 표면에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유효 성분을 코팅해 영양 흡수력을 높였다.

 

동국제약, ‘마데카 모이스처 립 에센스·마데카 립 플럼퍼’

'마데카 콤플렉스'를 담은 고농축 립 에센스다. 마데카 콤플렉스는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라벤더 오일, 프로필렌글라이콜 등을 포함한 마데카 성분에 코코넛오일, 호호바씨오일 등 보습 성분을 더해 만들었다. 립 에센스는 영양 공급과 동시에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세세한 입자의 펄이 담긴 립 플럼퍼는 볼륨감을 더해 주고, 마데카 콤플렉스가 보습까지 챙겨 준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