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앤드(HARMONY&) 이지안 대표는 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독창적인 향수 컬렉션을 선보였다. 고양이의 우아한 자태와 청결한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코리안 숏헤어부터 러시안 블루, 렉돌, 아비시니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종의 매력을 향기로 재해석했다. "마음을 움직이는 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최상의 원료와 조화를 이루는 어코드를 사용하여 시각과 후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향을 창조했다. 회계, 인사 담당자, 기획자로서의 8년간의 경력을 쌓은 뒤,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조향사 자격증까지 획득한 이 대표는 향수에 대한 개인적인 열정과 코로나 19 팬데믹 기간 동안 향수와 고양이가 주는 위로에서 영감을 받아 창업을 결심했다. 창업 준비 과정에서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서울시뷰티비즈니스아카데미의 BM 과정 모집 공고를 발견하고 지원을 결심했다. "커리큘럼이 좋고, 훌륭한 교수님들께 배우며 창업 준비를 마무리하고 싶었다"고 전제한 이 대표는 "서울시뷰티비즈니스아카데미에서의 전반적인 수업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네트워크를 확보하며 창업에 자신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서울시뷰티비즈니스아카데미에서의 경험은 이 대표에게 같은 목표와 관심사를 가진 동기 수강생들과의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했다. 현재 제품의 베이스를 함께 만들어보는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경험을 쌓으며 만족감을 얻었다고 한다. 하모니앤드는 15%의 높은 부향률을 자랑하는 오 드 퍼퓸을 비롯해 다양한 굿즈와 아트페이퍼로 구성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I AM A KOREAN SHORTHAIR EDP’와 'I AM A RUSSIANBLUE EDP’는 각각의 고양이 품종을 상징하는 향을 담고 있으며, 브랜드의 시그니처 굿즈와 아트페이퍼는 고양이 일러스트와 사진을 통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한 성공적인 론칭 이후, 하모니앤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팝업 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지안 대표의 비전은 향수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길고양이 보호 활동에 기부하고, 환경을 고려한 패키징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또한 조향 교육 기관을 설립하여 2025년까지 50여 개의 편집숍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30년에는 K-뷰티를 선도하는 인디 퍼퓸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여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최근 뷰티 체험공간 ‘뷰티플레이 명동’ 내 향수 전시존에 입점하며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대만과 싱가포르에서 구입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 이에 따라 해당 국가내 수입 인허가를 검토하며 수출 준비도 하고 있다. 이지안 대표는 "고객들과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과 기쁨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하모니앤드는 단순한 향수를 넘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
하모니앤드(HARMONY&) 이지안 대표는 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독창적인 향수 컬렉션을 선보였다. 고양이의 우아한 자태와 청결한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코리안 숏헤어부터 러시안 블루, 렉돌, 아비시니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종의 매력을 향기로 재해석했다.
"마음을 움직이는 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최상의 원료와 조화를 이루는 어코드를 사용하여 시각과 후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향을 창조했다. 회계, 인사 담당자, 기획자로서의 8년간의 경력을 쌓은 뒤,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조향사 자격증까지 획득한 이 대표는 향수에 대한 개인적인 열정과 코로나 19 팬데믹 기간 동안 향수와 고양이가 주는 위로에서 영감을 받아 창업을 결심했다.
창업 준비 과정에서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서울시뷰티비즈니스아카데미의 BM 과정 모집 공고를 발견하고 지원을 결심했다. "커리큘럼이 좋고, 훌륭한 교수님들께 배우며 창업 준비를 마무리하고 싶었다"고 전제한 이 대표는 "서울시뷰티비즈니스아카데미에서의 전반적인 수업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네트워크를 확보하며 창업에 자신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서울시뷰티비즈니스아카데미에서의 경험은 이 대표에게 같은 목표와 관심사를 가진 동기 수강생들과의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했다. 현재 제품의 베이스를 함께 만들어보는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경험을 쌓으며 만족감을 얻었다고 한다.
하모니앤드는 15%의 높은 부향률을 자랑하는 오 드 퍼퓸을 비롯해 다양한 굿즈와 아트페이퍼로 구성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I AM A KOREAN SHORTHAIR EDP’와 'I AM A RUSSIANBLUE EDP’는 각각의 고양이 품종을 상징하는 향을 담고 있으며, 브랜드의 시그니처 굿즈와 아트페이퍼는 고양이 일러스트와 사진을 통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한 성공적인 론칭 이후, 하모니앤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팝업 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지안 대표의 비전은 향수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길고양이 보호 활동에 기부하고, 환경을 고려한 패키징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또한 조향 교육 기관을 설립하여 2025년까지 50여 개의 편집숍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30년에는 K-뷰티를 선도하는 인디 퍼퓸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여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최근 뷰티 체험공간 ‘뷰티플레이 명동’ 내 향수 전시존에 입점하며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대만과 싱가포르에서 구입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 이에 따라 해당 국가내 수입 인허가를 검토하며 수출 준비도 하고 있다.
이지안 대표는 "고객들과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과 기쁨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하모니앤드는 단순한 향수를 넘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