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차등 배당 실시로 주주 환원 일반주주 30원, 최대주주 등 20원, 3년째 차등 배당 실시
김민혜 기자 | minyang@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4-02-29 09:48 수정 2024-02-29 09:50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이사회 결의를 통해 결산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번 현금배당 규모는 총 7억 1천만원으로 시가배당률은 1.2%다. 또한, 전년도와 같은 차등 배당으로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주식을 제외한 일반주주에게 더 큰 금액을 지급한다.

이날 결의한 배당금은 3월 정기주주총회의 최종 승인을 거쳐 지급될 예정이다. 배당금 지급 예정 일자는 4월 19일이다.

P&K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자회사 설립 등으로 일시적인 비용이 다소 증가했지만, 올해는 자회사를 통한 신사업, 글로벌 고객과의 비즈니스 확대, 비 화장품 시장의 인체적용시험의 확장 등을 통해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라면서 “꾸준한 성장과 수익 창출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주주와 성과를 나누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P&K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시험 항목 개발 △전체 시험 항목 △매출액 등 전 항목에서 업계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국내 식약처 기준 및 유럽, 미국 등의 규격화된 기준에 부합하는 시설과 설비를 갖추고 있다.

P&K는 과학적 사고에 기반하는 독보적인 시험법 개발은 물론 객관적이고 품질 높은 데이터로 고객사의 신뢰를 얻고 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