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선물세트 봇물...제약업계, 추석마케팅 불붙었다 현대약품·동국제약·한독 등 선물세트 전개
이충욱 기자 | culee@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3-09-18 06:00 수정 2023-09-18 06:00
제약업계가 추석 명절 대목을 맞아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를 내놓고 있다. 

건기식 선물세트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주로 부모님 등 중장년·노년층에 선물하기 위한 것이었으나, 최근엔 친구나 연인에게 선물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명절 카탈로그에는 없었던 '고함량 비타민' 카테고리를 새롭게 마련하고 선물세트 수도 전년보다 6배 늘릴 정도다. 


17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현대약품, 동국제약, 한독, 온유약품이 최근 건기식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현대약품은 추석을 맞이해 흑삼 드링크 ‘THE NEW 흑생 선물세트’를 리뉴얼 출시했다. ‘THE NEW 흑생’은 흑삼 농축액에 블랙마카를 더한 홍삼 음료다. 흑삼은 수삼을 찌고 말리는 공정을 2~3회 거치는 홍삼에 비해, 수삼을 9번 찌고 9번 말리는 ‘구증구포’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다.

블랙마카는 안데스 산맥에서 자라는 뿌리모양의 채소다. 18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31가지 미네랄 및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했다. ‘THE NEW 흑생 선물세트’는 흑생 75ml 드링크 14병을 담았다.

동국제약은 ‘마이핏V 이뮨128 선물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기존 세트와 달리 단독에디션은 8개가 들어 있다. 리본 그림을 더한 고급스러운 선물 세트 디자인으로 추석 선물용으로 알맞다고 설명했다.

한독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셋의 인기 제품을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성인용 제품인 ‘네이처셋 100억 생유산균 플러스 선물세트’는 2개월분 2병으로 구성했으며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셋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업 젤리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홍삼, 비타민, 칼슘 3종으로 구성했으며 52% 할인판매한다. 이 외에도 성인용 홍삼을 비롯해 비타민, 루테인, 콜라겐 건강기능식품과 커큐민 흡수율을 42배 개선한 테라큐민도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온유약품이 운영하는 건기식 브랜드 온유바이오는 추석을 맞이해 환경까지 생각한 일체형 선물세트를 내놨다. 이번 일체형 선물 세트는 상·하단 케이스를 서랍형(슬리브)으로 일체화하고 케이스에 손잡이를 적용해 고급감과 실용성을 갖췄다. 


일각에서는 온라인에서 비타민이나 홍삼 같은 건기식을 선물로 주고받는 경우도 늘었다.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지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51% 증가했다. 이중 20대와 30대의 거래 증가율은 각각 56%, 66%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