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아이콘 > 뉴스 > 전체
SCCS, 살리실산 메틸 19일까지 의견공람 진행 살리실산 메틸, 화장품‧치약 사용농도 안전성 관련
이덕규 기자 | abcd@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3-06-05 15:46 수정 2023-06-05 15:49


EU 집행위원회 산하 소비자안전과학위원회(SCCS)가 살리실산 메틸(또는 메틸 2-히드록시벤조산)의 안전성과 관련, 오는 19일까지 의견공람을 받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SCCS는 생후 6개월에서 3세에 이르는 소아들이 각종 화장품에 최대 0.02% 농도까지 사용된 살리실산 메틸에 노출되었을 때 안전한 것으로 보인다는 결론을 지난달 16일 공개한 후 한달여 동안 의견공람을 진행 중이다.

여기에 해당하는 화장품들은 샤워젤, 손비누, 샴푸, 바디로션, 페이스 크림, 핸드 크림 및 립케어 제품 등이다.

다만 SCCS는 치약의 경우에는 최대 2.52% 농도까지 살리실산 메틸이 사용되더라도 안전한 것으로 보인다고 봤다.

또한 생후 6개월 미만의 영‧유아들과 관련해서는 자료가 부재한 만큼 안전하다고 보기 어렵다면서 선을 그었다.

SCCS는 이와 함께 3~6세 연령대 소아들이 현재 사용되고 있는 샤워젤, 손비누, 샴푸, 바디로션, 페이스 크림, 핸드 크림, 립케어 및 헤어 컨디셔너 등의 제품들이 최대 2.52% 농도까지 살리실산 메틸이 포함되어 있더라도 안전한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마찬가지로 3~6세 연령대 소아들이 최대 2.52% 농도까지 살리실산 메틸이 사용된 치약을 사용할 경우 안전한 것으로 보인다고 결론내렸다.

SCCS가 데드라인으로 정한 오는 19일까지 어떤 의견들이 접수될 것인지 주의깊게 지켜볼 일이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