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부츠, 화장품 등 신속배달 서비스 확대 시행 영국 내 500곳 매장서 ‘딜리버루’ 및 ‘우버이츠’ 통해 배송
이덕규 기자 | abcd@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5-09-29 06:00 수정 2025-09-29 06:00


 

영국의 대표적인 뷰티‧헬스 스토어 체인업체 ‘부츠’(Boots)가 배달 통합 플랫폼 업체 ‘딜리버루’(Deliveroo) 및 ‘우버이츠’(UberEats)를 통해 수요에 따라 즉시 배송하는 서비스를 확대시행한다고 지난 18일 공표했다.

수요에 따라 즉시 배송하는 서비스가 영국 내 500곳에 육박하는 ‘부츠’ 매장에서 제공되도록 하겠다는 것.

총 500곳이라면 즉시 배송 서비스가 제공되는 매장 수가 2배로 확대될 것임을 의미하는 것이다.

‘부츠’가 지난 2021년 8월 ‘딜리버루’와 처음으로 20분 초고속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시범 제휴계약을 체결할 당시에는 시행 대상 매장 수는 총 14곳에 불과했었다.

‘우버이츠’의 경우 ‘부츠’는 지난 2023년에 처음으로 파트너 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즉시 배송 서비스 제공 대상 매장 수가 크게 확대됨에 따라 잉글랜드 남동부의 항구도시 도버(Dover)에서부터 웨일스 북부 해변도시 릴(Rhyl), 북아일랜드의 중심도시 벨파스트(Belfast), 그리고 스코틀랜드의 항구도시 에어(Ayr) 등에 이르기까지 영국 내 4개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은 10,000종 이상의 화장품과 건강관련제품들 가운데 자신이 원하는 것은 30분 정도의 짧은 시간 이내에 자신의 문앞까지 곧바로 배송받는 총알(?)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다.

‘부츠’의 폴라 보비트 최고 데이터‧디지털 책임자(CDDO)는 "우리의 고객들이 화장품이나 건강관련제품들을 자신의 문앞까지 배송해 주도록 주문할 수 있는 편리함에 깊은 애착심을 나타내고 있다“면서 ”이 같은 서비스가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현실은 고객들이 자신의 바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유통업체들에 대한 기대치가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부츠’ 또한 영국 내 어느 곳에 거주하는 고객들이든 한층 더 많은 수의 소비자들에게 화장품과 건강관련제품들의 접근성이 향상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보비트 최고 데이터‧디지털 책임자는 설명했다.

아이들의 감기 증상을 빠르게 해소시켜 줄 의약품을 원하든, 선물로 증정하고픈 상품을 원하든 ‘부츠’는 빠른 시간 내에 고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날 ‘부츠’ 측에 따르면 자사가 신속배송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가장 많은 수요가 몰린 상품들 가운데는 감기약, 알레르기성 비염 완화제, 진균감염증 치료제, 배탈약, 임신진단기 및 영‧유아용 모유, 생분해성 물티슈, 여드름 개선제 및 금연보조제 등과 함께 주로 선물용으로 사용하기 위한 향수와 고급화장품이 포함되어 있다.

신속배송을 원하는 영국 내 고객들은 ‘우버이츠’와 ‘딜리버루’의 애플리케이션을 열고 자신의 거주지 주변에서 문을 열고 있는 ‘부츠’ 매장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지 확인하면 된다.

‘딜리버루’의 수지 맥클린톡 신규사업 담당부사장은 “갈수록 많은 수의 고객들이 필수적인 화장품이나 건강‧웰빙 관련제품들을 구매할 때 ‘딜리버루’를 찾고 있는 추세”라면서 “우리가 ‘부츠’와 제휴 폭을 확대키로 한 것에 고무되어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우버이츠’ 영국법인의 케이티 헌터 식료품‧소매 담당대표는 “우리가 영국의 대표적인 배송 플랫폼 기업인 만큼 ‘부츠’와 협력을 강화하면서 주문 즉시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게 된 것을 환영해 마지 않는다”면서 “고객들이 갈수록 ‘우버이츠’를 통해 필요로 하는 모든 상품들을 전달받을 수 있기를 원하는 것이 최근의 현실”이라고 말했다.

영국 전역에서 빠른 시간 내에 품질높은 화장품과 건강관련제품들을 배송하는 내용으로 서비스 제공범위를 더욱 확대하게 된 것 또한 환영할 만한 부분이라고 헌터 대표는 설명했다.

덕분에 고객들이 필수화장품에서부터 의약품, 선물 등에 이르기까지 ‘부츠’가 취급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원-터치 주문으로 배송받을 수 있게 된 데다 이 같은 서비스의 수혜가 일상생활의 일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부츠’는 런던 시내에서 문을 열고 있는 10개 매장들을 대상으로 최대 자정까지 신속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츠’는 앞으로 이 서비스가 제공되는 매장 수 또한 더욱 확대해 고객들의 바쁜 일상에 도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뷰티누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