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00
 
Home   >   뉴스   >   전체

‘유캠 메이크업’ 앱 화상..동영상으로 업그레이드!

美 퍼펙트 코퍼레이션, 동영상 편집 앱 ‘CES 2021’ 출품

입력시간 : 2021-01-13 14:45       최종수정: 2021-01-13 14:51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YouCam_Video.jpg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으로 화상(畵像)을, ‘유캠 비디오’(YouCam Video)로 동영상(動映像)을..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을 결합한 가상(假想) 뷰티 애플리케이션 ‘유캠 메이크업’을 개발한 업체로 잘 알려진 가운데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선도적인 뷰티 테크 솔루션기업 퍼펙트 코퍼레이션(Perfect Corp.,)이 이번에는 새로운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초유의 온라인 비대면 이벤트로 11~14일 열리고 있는 ‘2021년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 2021)에 출품한 ‘유캠 비디오’가 바로 그것이다.


‘유캠 비디오’는 사용자들이 메이크업 단장을 마친 자신의 인물사진 스타일 화상을 편집하고 자신의 셀카 동영상에서 안면의 특징을 손본 후 불과 수 초 이내에 멋진 동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유캠 메이크업’이 셀카 촬영을 위해 화상으로 가장 세밀한 메이크업 단장을 가능케 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이라면 ‘유캠 비디오’는 동일한 체험과정을 동영상으로 구현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의미이다.


이를 위해 ‘유캠 비디오’는 개별 사용자들의 안면에서 눈에 띄는 특징들을 염두에 둔 가운데 퍼펙트 코퍼레이션 측이 특허를 취득한 ‘애자일페이스’(AgileFace) 추적기술을 적용해 구동되는 증강현실 메이크업으로 가장 세밀하고 포괄적이면서 자연스럽게 보이는 가상의 단장된 모습을 제공해 주게 된다.


편집과정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동영상이 재생되면서 결과물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기능이 적용되게 된다.


퍼펙트 코퍼레이션 측은 ‘유캠 비디오’를 통해 화장품 마니아들과 열성적인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이 동영상 셀카 기술을 마스터하고 1분 이내에 깜짝 놀랄 만한 셀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퍼펙트 코퍼레이션 측에 따르면 ‘유캠 비디오’는 립스틱에서부터 아이섀도우, 아이브라우, 아이래시, 아이라이너 및 블러셔에 이르기까지 즉석에서 수 백가지 메이크업 스타일을 구현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안면 슬리밍, 눈‧코‧입술 미세조정(fine-tuning) 및 피부 스무딩(smoothing) 등을 포함해 셀카 동영상 제작을 위해 폭넓은 변형 도구(reshape tools) 또는 리터치 도구(retouch tools)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단일한 컬러나 음영을 강조한 색상을 포함해 사용자들이 여러 가지 스타일의 헤어컬러를 실험적으로 실제에 가깝게 동영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한 데다 증강현실 효과를 적용해 깜짝 놀랄 만한 동영상을 폭넓게 선택해 제작할 수 있도록 해 준다는 장점들도 시선을 잡아끈다.


스냅챗이나 틱톡 등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빠르고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사용자들은 자신만을 위한 메이크업 및 룩(look) 컬렉션과 풀-코스 미용도구, 투명무늬(watermark) 제거 및 무제한 동영상 편집 등에 제한없는 접근권을 갖고 ‘유캠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해 자신의 뷰티 체험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퍼펙트 코퍼레이션 측은 전했다.


퍼펙트 코퍼레이션의 설립자인 앨리스 창 대표는 “이번에 ‘CES 2021’에서 새로운 ‘유캠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출품하면서 ‘유캠’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게 된 것에 대단히 고무되어 있다”면서 “우리는 세계 각국의 사용자들이 매혹적인 디지털 동영상 컨텐츠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뒤이어 “이처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소셜 미디어상에서 동영상 수요를 촉발시켜 셀카 동영상 편집이 완벽한 동영상 구현을 위해 한 단계 더 올라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