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00
 
Home   >   뉴스   >   전체

잦은 손씻기로 외려 건조하고 갈라진 손 고민!

‘라 로슈-포제’의 ‘시카플라스트 핸즈’ 덕분 “촉촉”

입력시간 : 2020-11-19 17:01       최종수정: 2020-11-19 17:03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Cicaplast_Hands_100.jpg

‘코로나19’로 인해 새삼 중요성이 좀 더 강조되고 있는 잦은 손씻기로 인해 오히려 건조하고 갈라진 손이 고민스러워 지는 요즘이다.

이와 관련, 로레알 계열의 더모코스메틱(dermo-cosmetic) 브랜드 ‘라 로슈-포제’(La Roche-Posay)가 신제품 핸드크림 ‘시카플라스트 핸즈’(CICAPLAST HANDS)를 미국시장에 발매한다고 17일 공표해 거칠어진 손마디에 촉촉함이 느껴지게 하고 있다.

‘시카플라스트 핸즈’는 우선 제품명부터 왠지 낯설지 않음이 느껴지게 한다.

그러고 보면 지난 40여년 동안 신뢰도 높은 스킨케어 브랜드로 각인되어 왔던 ‘라 로슈-포제’가 지난 2015년 선보인 이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시카플라스트 멀티-퍼포스 밤’(CICAPLAST MULTI-PURPOSE BALM)의 자매격 제품이다.

‘시카플라스트 멀티-포퍼스 밤’은 현재 유럽 각국의 약국 유통채널을 통해 15초마다 하나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히트상품이다.

피부의 건조해진 부위에서 진정효과를 나타낼 뿐 아니라 피부의 보습막 회복을 돕고, 어른‧아이 할 것 없이 건조한 피부를 개선해 주는 효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해 왔다.

그런 ‘시카플라스트’ 컬렉션의 신제품으로 선을 보인 ‘시카플라스트 핸즈’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미국 소비자들의 거칠어진 손마디에 위안을 안겨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뉴욕에 소재한 마운트 시나이 의과대학의 앤젤라 J. 램 부교수는 “계절이 가을과 겨울로 접어듦에 따라 추운 날씨와 건조한 공기가 우리의 두 손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램 교수는 뒤이어 “최근들어 ‘코로나19’로 인해 잦은 손씻기와 손 세정제 사용, 개인보호용구(PPE)의 착용의 중요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 부각됨에 따라 대단히 건조해진 데다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의 보호막을 복구시켜 줄 강력한 제품을 필요로 하는 형편”이라고 설명했다.

게다가 손은 얇은 피부에 거친 외부요인들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곳이어서 신체의 다른 부위들에 비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므로 보습을 유지해 주는 일이 손 건강 유지를 위해 중요하다고 램 교수는 강조했다.

‘시카플라스트 핸즈’는 보이지 않는 장갑과 같은 보호막이 두 손을 감싸 유연하고, 매끄러우면서 촉촉한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속효성 보습용 핸드크림이다.

‘라 로슈-포제’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손을 씻었을 때 제품의 효능까지 함께 씻겨 내려가지 않는 데다 집안이나 직장에서 추운 날씨와 잦은 손씻기 등 외부의 공격인자들로 인해 건조해진 손을 신속하게 진정시켜 주는 특징이 눈에 띈다.

그 이유에 대해 ‘라 로슈-포제’ 측은 니아신아미드(niacinamide: 비타민B3), 셰어버터, 고농도 글리세린 등을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어 소실된 수분을 빠르게 회복시켜 주고, 48시간 동안 보습효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을 상기시켰다.

도포 후 번들거리거나 끈적한 느낌이 남지 않는다는 장점 또한 빼놓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시카플라스트 핸즈’의 핵심성분들을 보면 ‘라 로슈-포제’ 제품들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온천수(Thermal Spring Water)와 니아신아미드, 글리세린 및 셰어버터 등이 눈길을 끈다.

온천수는 천연의 다양한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해 진정‧항산화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되었고, 니아신아미드의 경우 비타민B3의 일종이어서 피부 진정효과를 발휘하는 성분이다.

보습제의 일종인 글리세린은 수분과 피부의 결합력을 높여주는 성분이고, 셰어버터는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는 효과를 나타낸다는 사실이 익히 알려져 있다.

‘라 로슈-포제’ 측은 ‘시카플라스트 핸즈’가 피부과의사들에 의해 안전성이 검증되었고, 별도의 방향성(芳香性) 성분이나 파라벤을 함유하지 않았으며, 알레르기 검사 또한 통과했다고 밝혔다.

민감성 피부의 소유자들이 사용하더라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잦은 손씻기로 자칫 씻겨 내려갈 수 있는 손 건강을 보호해 줄 방패막이로 ‘시카플라스트 핸즈’가 각광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