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00
 
Home   >   뉴스   >   전체

스위스 클라리언트, 지속가능 화장품 원료 제휴

佛 생명공학사 PAT와 공동개발ㆍ독점유통 전략적 제휴

입력시간 : 2019-12-02 17:02       최종수정: 2019-12-05 20:26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Clariant_PAT_strategic_partnership.jpg


스위스 특수화학기업으로 화장품 원료 부문에서 낯익은 글로벌 기업 클라리언트(Clariant)가 프랑스의 천연물 생명공학기업 플랜트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스(PAT: Plant Advanced Technologies)와 전략적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29일 공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사의 합의案 가운데는 클라리언트 측이 플랜드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스의 지분 약 10%를 매입하고, 공동개발 및 독점적 유통을 진행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고도의 지속가능성과 첨단기술을 보유한 생명공학사로 잘 알려진 플랜트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스는 견줄 수 없고 강력한 천연물 기반 화장품 원료를 개발하는 역량으로 명성을 구축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양사가 제휴관계를 구축함에 따라 플랜드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스 측이 보유한 연구‧개발력의 강점이 클라리언트 측 원료사업 부문의 마케팅‧영업 노하우와 결합되면서 각종 천연물의 뿌리로부터 부가가치 높은 원료물질을 발견하고 제조하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이렇게 개발된 새로운 프로미엄 제품들이 클라리언트 측이 보유한 글로벌 공급망에 힘입어 세계 각국에서 발매를 가능케 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이와 관련, 플랜트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스는 ‘천연물 집유 기술’(Plant Milking Technology)과 ‘표적 결합 기술’(Target Binding Technology) 등 지속가능성이 담보된 최고의 천연물질 개발‧제조역량으로 주목받아 왔다.


‘천연물 집유 기술’은 공중에 떠있는 뿌리에 자동분무식으로 물을 뿌리는 수기경(水氣耕) 재배 뿐 아니라 최적의 조건에서 식물을 재배하고 원하는 물질의 확보를 가능케 해 주는 기술을 말한다.


효능이나 농도, 가치 등의 측면에서 볼 때 필적할 수 없는 천연물질(phytochemical)을 살아있는 식물의 뿌리로부터 얻을 수 있게 된다는 의미이다.


‘표적 결합 기술’의 경우 혁신적인 화장품에 핵심성분으로 사용될 원료성분들을 견줄 수 없을 만큼 효과적으로 찾아내는 기술로 알려져 있다.


클라리언트 이사회의 한스 보넨 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단행키로 합의한 투자에 힘입어 퍼스널케어 제품 시장에서 우리가 한층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무엇보다 플랜트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스와 제휴키로 합의함에 따라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제품들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우리의 역량이 한층 향상되면서 최고의 원료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보넨 이사는 단언했다.


클라리언트 산업‧소비자 케어(ICS) 사업부문의 크리스티안 팡 대표는 “플랜트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스와 체결한 전략적 제휴 덕분에 최고로 혁신적이면서 시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원료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우리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게 됐다”며 “동시에 우리가 맺고 있는 다른 여러 제휴관계에도 보완적인 파급효과를 미치면서 한층 강력하고 추적 가능하고 지속가능한 제품들로 클라리언트의 제품력이 강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그는 뒤이어 “우리가 면밀한 모니터링과 충실하게 제어된 공정을 통해 뿌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만 지금까지 확보하기가 가장 어려웠던 프리미엄 원료물질들을 화장품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플랜트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스의 장-폴 페브르 대표는 “글로벌 화장품업계에서 가장 선도적인 원료물질 공급업체의 한곳으로 손꼽히는 클라리언트와 손잡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클라리언트 측이 보유한 비전과 전문성, 노하우에 힘입어 우리가 자연성, 혁신성 및 효능 등의 측면에서 볼 때 괄목할 만한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열어젖힐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페브르 대표는 “우리 플랜트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스가 추적할 수 없을 만큼 희귀한 천연물 유효성분들을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노하우로 확보하는 데 특화된 기업으로 강한 존재감을 구축해 왔다”는 말로 클라리언트 측과 이어갈 파트너 관계에 한껏 고무된 반응을 드러냈다.


실제로 클라리언트 측이 보유한 ‘천연물 집유 기술’은 1년 동안 여러 회에 걸쳐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데다 수기경 재배방식을 사용해 작물이 파괴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눈에 띈다.


더욱이 식물에서 뿌리는 거의 무한정 새롭게 생장할 수 있는 부위이다.


양사의 제휴는 생물자원을 활용해 발생하는 이익을 공유하기 위한 지침을 담은 국제협약을 의미하는 ‘나고야 의정서’에도 부합되어 별다른 걸림돌이 불거질 가능성도 없다는 평가이다.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클라리언트가 화장품 원료시장에서 존재감을 한층 크게 부각시킬 수 있게 될 것인지 지켜볼 일이다.

 

관련기사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