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전체

원적외선 마스크 ‘보미라이’로 우위 점한다

보미라이 권혁전 회장

입력시간 : 2019-11-18 06:40       최종수정: 2019-11-19 11:18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회장님 프로필.jpg

최근 집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인기가 높다. 화장품 관련 기업은 물론 전자·유통기업 등도 다양한 이·미용기기를 선보이는 추세다.


LED마스크가 시장을 주도하는 상황에서 원적외선을 내세운 ‘보미라이’로 차별화에 성공한 권혁전 회장을 만나 사업 현황 및 앞으로의 계획 등을 들어봤다.


보미라이는 어떤 제품인가.

보미라이는 국내 최초로 원적외선을 핵심 기술로 활용한 국내 유일의 원적외선 마스크다. 2018년 10월 첫 론칭한 이후 40~50대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피부 개선에 효과가 좋다는 평을 받으며 홈케어에 관심 있는 소비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보미라이는 ‘Best Of Me, Infrared Radiation, Achieve your Imagination’의 약자로 모든 이들이 상상하는 가장 찬란했던 본인의 모습을 이루는 것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뷰티 디바이스 사업을 시작한 계기는.

전자 사업 기업을 인수하면서 약 70억원을 투자하며 다양한 연구와 실험을 하던 중 원적외선을 직접 경험하게 됐다. 원적외선을 쪼인 박스 안에 들어가니 사우나를 하고 나온 듯 온몸이 개운해지고 피부가 맑아지는 것을 느꼈다. 이러한 원적외선 원리에 우리 기술을 접목시켜 얼굴에 사용하는 이∙미용기기로 제품화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적외선은 치료 목적으로 의료기관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점에 착안해 원적외선 마스크를 개발했다. 본사가 전자파 제어 분야에 강점을 갖고 있다 보니 안전하면서도 원적외선의 효과는 더욱 높일 수 있었다.


‘원적외선’에 집중한 이유는.

LED마스크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보미라이는 국내 유일무이한 원적외선 마스크 제품으로 분명히 차별성이 있다고 봤다. 과학·의료계의 논문이나 발표에 의하면 원적외선은 LED 빛보다 열작용이 크고 피부 침투율이 훨씬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적외선의 복사열로 인한 고온을 일정 온도로 유지하면서 피부 침투율을 높이는 독자적인 특허 기술 ‘골드시트’를 필터로 적용했다. 골드시트를 통해 피부 온도가 일정 이상으로 올라가는 것을 막고 반사되거나 외부로 흩어지는 원적외선을 모아 피부 전체에 균일하게 퍼트릴 수 있게 됐다. 보미라이는 안전하면서도 원적외선이 온전히 피부에 닿게 해 피부 톤, 보습, 탄력 개선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제품 유통 및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는가.

제품 출시 초반엔 모델 기용을 통해 TV CF 광고 등으로 이슈화를 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직접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체험단을 운영했다. 실제 체험한 고객들이 효과를 본 경험담을 자발적을 알리며 입소문이 났다. 피부 개선 외에도 비염, 지루성 두피염 등이 개선됐다는 후기들도 나타나곤 했는데 원적외선의 근간이 의료용이다보니 이런 효과들이 나타나는 것 같다. 지난해 12월 홈쇼핑을 론칭했고 지난 3월 면세점 및 백화점에도 입점했다. 최근에는 롯데하이마트몰, SSG닷컴 등에도 입점해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유통망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현재 해외 진출 현황은.

현재 자체 중국 현지 법인이 있는 것을 활용해 중국 진출에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3월 광저우 박람회에 참가했는데 참관객들은 물론 전 세계 바이어들이 제품 체험 후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최근엔 상하이와 베이징에 직접 가서 유통망을 조율해 직수출 계약도 성사시켰다. 이미 계약된 바이어만 4곳이고 추가로 3곳이 협의 중이다. 작년까지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적었지만 올해 연초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수요를 보여주면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고급 여배우를 모델로 선정한 이유는.

셀럽 마케팅으로 단순 이슈화를 위한 목적이 아닌,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가치와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신뢰를 주고자 전속 모델을 기용했다. 모델 선정에서는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셀럽에게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게 하고 피드백을 요청했으며, 그 결과에 따라 심사숙고해 결정했다. 보미라이 모델인 배우 김희선 역시 그렇다.


경쟁사 혹은 롤모델이 있다면.

보미라이는 국내 유일무이 원적외선 마스크로 뷰티 마스크 시장에서 독보적인 길을 걷고 있다. 현재 몇몇 LED마스크 브랜드와 함께 뷰티 마스크 시장에서 3파전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향후에는 국내 유일의 원적외선 마스크로서 더 많은 소비자와 교감할 수 있는 영역을 구축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계획 및 목표는.

국내 뷰티 마스크 시장에서의 확실한 우위를 점하는 것이 우선 목표다. 저희만의 독자적인 기술에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매료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보미라이의 효과와 강점을 알릴 계획이다. 앞으로는 직접 진출을 통해 소비자와 바로 교감하고 더욱 많은 피드백으로 후속 제품 출시 성과를 이룰 예정이다. 12월에는 김희선님과 함께 한 TV CF도 온에어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