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전체

BB크림 세계시장 2027년 55억弗 “A급 성장”

현재 25억弗 안팎..2018~2027년 연평균 9.0% ↑

입력시간 : 2019-03-12 16:02       최종수정: 2019-03-12 16:05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cream.jpg

현재 25억 달러 안팎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글로벌 BB 크림 마켓이 내년이면 30억 달러 매출액을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이와 함께 오는 2027년에 이르면 55억 달러 규모로 볼륨이 한층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됐다.


바꿔 말하면 2018~2027년 기간 동안 연평균 9.0%에 달하는 준수한 팽창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는 의미이다.


인도의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퓨처 마켓 인사이트(Future Market Insights)의 미국 뉴욕주 밸리코티지 소재 미국지사는 지난 7일 공개한 ‘BB 크림 시장: 2019~2027년 글로벌 업계분석 및 기회평가’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예측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BB 크림 시장은 여전히 여성들이 전체 매출액에서 점유하는 몫이 90%를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갈수록 고조되고 있는 다기능(multi-functional) 메이크업 제품들의 대중적인 인기가 차후 BB 크림 매출이 확대되는 데도 핵심적인 요인으로 힘을 보탤 것으로 풀이됐다.


보고서가 언급한 현재 세계 최대의 국가별 BB 크림 시장은 독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고 보면 BB 크림은 지난 1967년 독일의 피부과의사 크리스틴 슈라멕(Christine Schramm다)에 의해 처음으로 개발되어 나온 제품이다. 원래 BB 크림은 피부박피로 인한 자극으로 나타난 발적(發赤) 부위를 치유하고 가리기 위해 개발된 일종의 항염증제이다.


하지만 보고서는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의 투자와 매출성장을 눈여겨 봐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BB 크림의 수요확대를 견인하고 있는 중요한 요인 가운데 하나로 보고서는 개발도상국 및 선진국 시장에서 확연하게 눈에 띄기에 이른 다기능‧비용효율성이 높은 메이크업 제품들의 인기 확대추세를 꼽았다.


글로벌 마켓 매출액 가운데 3분의 1 이상이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지역 각국에서 창출되고 있을 정도라는 것.


BB 크림 제품들이 날개돋힌 듯 팔려나가고 있는 또 하나의 중요한 지역으로 보고서는 북미시장을 짚고 넘어갔다.


보고서는 피부유형별로 볼 때 정상형 피부와 지성 피부의 소유자들이 전체 BB 크림 매출실적의 45% 이상을 창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BB 크림을 찾는 수요가 가장 높은 소비자층은 복합성 피부의 소유자들이라고 보고서는 강조했다. 전체 BB 크림 매출액의 3분의 1 이상이 복합성 피부 소유자들의 수요에 힘입어 창출되고 있다는 것이다.


반면 민감성 피부의 소유자들은 BB 크림을 선호하는 수요가 낮게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보고서는 또 전체 BB 크림 매출액의 50% 이상이 자외선 차단지수(SPF) 30 이상의 제품들에 의해 창출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판매경로별로 볼 때 BB 크림의 최대 매출원은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전문점(specialty stores)이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에 버금가는 BB 크림 매출창출 채널인 것으로 파악됐다.


반면 화장품 스토어(beauty stores)는 글로벌 BB 크림 시장에서 점유하는 몫이 8%에 불과할 뿐이라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그러나 전자상거래와 화장품 브랜드 아울렛 매장의 기여도가 발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미래의 성장기회에 높은 가능성을 부여했다.


또한 보고서는 BB 크림이 파운데이션이나 기타 재래식 제품들에 비해 우위를 점한 만능(all-in-one) 화장품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음을 상기시켰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