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전체

“자연스러운 3D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제공”

에프엑스기어 최광진 대표

입력시간 : 2018-11-29 06:50       최종수정: 2018-11-29 06:55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최광진 대표 프로필_1_홈페이지용.jpg

최근 맞춤형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본인에게 어울리는 화장품을 추천받고자 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색조화장품의 경우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테스터 화장품의 청결 문제에 대한 걱정도 적지 않다.


에프엑스기어(FXGear)는 이런 상황에서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FXMakeup)’을 지난 10월 열린 ‘2018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에프엑스기어 최광진 대표를 만나 가상현실과 뷰티를 접목한 ‘에프엑스메이크업’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에프에스기어 소개를 부탁드린다.

에프엑스기어는 2004년 설립해 초기에는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을 통해 3D 컨텐츠 제작 솔루션 개발에 중점을 뒀고 드림웍스 등 대형 스튜디오와도 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AR/VR 시장이 훨씬 더 큰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약 5년 전부터 AR/VR 기술 개발에 과감하게 투자를 시작했다. 최근에는 뷰티 분야로도 가상현실 기술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메이크업 솔루션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AR 및 컴퓨터그래픽스 전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기반 기술을 활용해 높은 퀄리티의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의상을 주제로 한 패션 솔루션을 선보였는데 패션과 뷰티는 뗄 수 없는 분야이기도 하다. 가상현실이라는 유행을 쫓은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기반 기술을 갖추고 미래를 내다보고 있다.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은 어떤 점이 좋은가?

소비자는 매장에 가지 않아도 편리하게 모바일·온라인에서 가상 메이크업을 통해 다양한 화장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화장품기업은 기존의 모델 사진과 시연 영상 등에 의존하던 온라인 제품 판매를 보다 개인화된 서비스를 통해 혁신시킬 수 있다. 한정된 샘플 제품 및 메이크업 시연을 통해 제공하던 화장품 활용 경험을 다수의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에프엑스메이크업만의 장점은?

자연스러움에 중점을 뒀다. 사실적인 3D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색조화장품들의 미세한 특성들을 RGB 방식으로 분석해 실제 피부에 도포됐을 때의 발색으로 정확하게 표현한다. 글로시, 매트, 글리터 등 다양한 질감과 두께감을 얼굴의 움직임과 표면 굴곡에 따라 표현할 수 있다. 메이크업 분위기에 따라 색감, 채도, 명도, 대비 등을 조절하는 필터 기능도 갖춰 섬세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얼굴 인식에 어려움은 없는가?

얼굴 움직임을 정확히 인식하는 정교한 트래킹 기술을 적용했다. 눈썹, 코, 입술, 얼굴 외곽선 등 얼굴의 특징을 잡아내는 68종의 요소를 추적해 얼굴을 상하좌우로 움직이고 다양한 표정을 지어도 안정적으로 얼굴 인식이 가능하다. 어두운 조명에서도 정확하게 얼굴 움직임을 파악해 마치 거울을 보는 듯 자연스럽게 가상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다.


오송에서 에프엑스메이크업을 공개한 이유는?

개발은 올해 초에 끝났지만 완성도를 높여 공개하려는 생각이 있었다.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 대다수가 참가하는 최대 화장품 뷰티 전시회로, 다수의 뷰티업계 관계자들에게 에프엑스메이크업을 선보일 수 있었다. 많은 분들이 에프엑스메이크업을 재미있어 했고, 본인들에게 맞는 메이크업을 찾는 데 도움을 받았다는 얘기를 들었다. 근처 부스에서는 에프엑스메이크업처럼 메이크업을 해달라는 요청도 들어왔다고 한다.


앞으로의 계획은?

우선 공개된 에프엑스메이크업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앱 형태로 추후 정식 공개하고, 뷰티업계와 소비자들에게 알려나갈 계획이다. 뷰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화장품을 구매하기 전 사용자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장기적으로 디바이스와 플랫폼의 진화에 맞춰 어디에든 꼭 필요한 AR/VR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공급하는 것이 목표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